퇴직 후의 생활/山 行

토곡산 등산(2011년 12월 15일)

물배(mulbae) 2011. 12. 25. 18:20

겨울 날씨 치고는 비교적 춥지 않는 2011년 12월 15일, 친구 돌풀과 토곡산(855M)을 올랐다. 가볍게 생각한 등산인데 올라 보니 장난이 아니었다. 물금에서 천태사까지 가는 138번(10시 출발) 양산 버스를 타고 수청리에 내려, 수청리(천성암)을 들머리로 암벽 능선을 타고 용굴산(함박산, 594M), 전망바위로 해서 토곡산 정상을 갔다가 헬기장으로해서 원동초등학교로 하산하여 원동역에서 16시 17분 부산행 무궁화 열차를 타고 종점인 부전역에 내려 부전시장 원조 명태머리집(칠전각)에서 하산주를 하고 해어졌다. 산행시간 5시간 30분.

화제마을 앞 낙동강을 끼고 달리는 KTX열차

낙동강 굽이 굽이--

돌풀은 올라가고 나는 로프를 잡아보니 도저히 자신이 없어, 나이 탓이라고 투덜거리며 우회전하고---

용굴산(594m)

전망바위

토곡산 정상(855m)

우리가 올라간 용굴산 암벽 능선

겨울산의 산등선

내려오면서 만난 특이한 모양의 연리지

수청리(천성암)-용굴산, 함박산(594m)-조망바위-토곡산(855m)-헬기장-원동초등학교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