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의 생활/여행과 사진

경주 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1(2019년 7월 5일)

물배(mulbae) 2019. 7. 19. 16:21

★ 그냥 구경하는 것보다 어떤 테마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역시 目標意識이 있어서 좋다. 이맘 때쯤이면 피는 경주 월지의 연꽃과 첨성대에서 월지로 가는 月城(반월성)앞 꽃 단지의 접시꽃을 비롯한 여러가지 꽃들의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경주를 갔다.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려 관광안내소에 들렀더니 마침 경주 역사문화탐방 Stamp Tour 라는 팜플랫이 있어 살펴보니 경주 구경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어 이미 여러번 갔던 곳이지만 다시 한 번 팜플렛에 나와 있는 16곳 모두를 둘러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아 스탬프 투어를 하기로 하였다.

* 먼저 터미널에서 가까운 노서동 고분군을 둘러보고 대릉원 후문으로 들어가 천마총, 미추왕릉을 보고 정문으로 나가서 첨성대로 갔다. 첨성대를 보고 월성 앞 꽃단지, 월지연꽃단지에서 出寫를 하고 월성을 올라가서 석빙고를 거쳐 계림쪽으로 내려와 경주향교와 최부자 댁, 교동 마을을 거쳐 다시 동궁과 월지를 둘러보고 버스를 타고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노포동으로 왔다. 날씨는 무덥고 가는 곳마다 스탬프를 찾는 것도 번거로왔으나 그래도 목표가 있어서 좋았다.

* 노포동(09:45) - 경주터미널(10:40) - 노서동고분군 - 대릉원 - 첨성대 - 꽃단지및 연꽃단지 - 월성 - 석빙고 - 계림 - 향교및 교촌마을 -월정교 - 동궁과 월지(14:50) -월지 연꽃단지 - 시외버스터미널 - 노포동    




대왕릉



천마총



미추왕릉





비단벌레길
































석빙고

계림



경주향교




경주최부자댁








교촌마을

월정교


동궁과 월지(안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