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의 생활/BAND(산둘레수석)

가을 산, 단풍(천성산 원적봉, 잔치봉- 2017.11.01.)

물배(mulbae) 2017. 11. 4. 17:12

※ 11월 1일, BAND(산둘레 수석)회원 3명이 천성산 원적봉, 잔치봉 산행을 했다. 처음에는 가볍게 둘레길을 걷는 계획이었으나 산을 올라 가다보니 아름답게 물든 가을 산과 붉게 물든 단풍도 구경할 겸해서 등산을 하게 되었다. 잔치봉에서 계곡쪽으로 급경사 등산로를 내려오면서 고생도 했지만 법수계곡 양쪽에 빨갛게 물든 아름다운 단풍을 보니 피로는 사라지고 가을 산의 정취를 마음껏 맛보게 했다. 이래서 사람들이 산을 찾는 것이겠지. 꽃보다 아름다운 단풍이라는 말을 다시 한 번 實感한 가을 산의 정취.

노포동(10:00) -신명초등학교(50번 버스, 10:37) -평산 임도(12:27) -큰바위 석굴(12:50, 간단한 점심) -원적봉(807m, 14:07) -잔치봉(756m, 14:20) -계곡쪽 급 경사 등산로 -법수계곡(15:07) -효원암 -천성리버 아파트 -덕계상설시장(진흥 보리밥집)

큰바위 석굴

저 멀리 금정산 고당봉이 보인다

전성산 제1봉(원효봉)

서창, 저 멀리 울산도 보이고

마주 보이는 천성산 제2봉

원적봉(807m)

잔치봉(756m)

잔치봉 너른 바위 위 소나무(몇 년 전 보다 더 싱싱해진 것 같다)

급 경사를 내려와 계곡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