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의 생활/여행과 사진

태화강 백리 대숲길(2024년 10월 24일)

물배(mulbae) 2024. 10. 24. 21:19

★ 태화강 백리 대숲길(명촌교 ~석남사) 중 십리대밭교에서 명성교(선바위)까지 걸었다.

 

*  태화강국가정원 생태문화축제(10/26 -10/27)와 태화강 빛축제 및 드론쇼(10/24 - 10/26)가 열리는 태화강국가정원의 노지국화는 아직 만개하지 않고 꽃망울만 맺어 있고 팜파스와 핑크뮬리는 빛을 잃어가고 있었다.

* 길을 정비하기 전, 십 수년 전에 걸어 본 이후 오랜만에 다시 걷는 이 길은 상쾌한 가을 날씨와 더불어 환상적이었다.

* 태화강 빛 축제 및 드론쇼가 열리는 삼호철새공원에는 팬 확보를 위한 호객에 열을 올리고 있는 초대가수 김희재 팬들을 보며 가수 영탁의 광 팬인 아내를 연상하게 했다.

* 오랜만에 보는 선바위는 새삼스러웠으나 예나 지금이나 인적이 드문 것은 여전하고 용암정과 선암사도 옛날 그대로라 다소 실망스러웠다.

* 선바위 가는 길 입구에 있는 태화강 생태관에 들러 전시물을 구경하고 807번 버스를 타고 삼호교에서 1147번 버스로 환승하여 노포동으로 왔다.

* 즐겁고 상쾌한 하루였다.       

 

★ 노포동 1147번 울산행 시외버스(10:29) ∼ 태화강국가정원(동강병원) 하차(11:20) ∼ 십리대밭교 - 억새밭 - 허브정원 - 노지국화 밭 - 팜파스와 핑크뮬리 - 분수대 - 오산광장 - 은하수 다리 - 태화강국가정원 철새공원(태화강 빛 축제 및 드론쇼) - 삼호교 - 범서 파크골프장 - 선바위 교 - 태화강 생태관 - 선바위 - 龍巖亭, 선암사  

 

억새밭

십리대밭교

노지국화

빛이 바래고 있는 핑크뮬리와 팜파스

태화강 백리 대숲길

가수 김희재 팬 부스

미국쑥부쟁이

우리나라 토종 쑥부쟁이

범서 파크골프장

태화강 생태관

물동전

물수선

선바위

용암정(학성 이씨 세거지, 정자)